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계기판에 나타나는 "GREEN" 표시의 의미와 활용법

by 맑은하늘소나기 2024. 9. 3.
반응형

운전을 하다 보면 계기판에 "Green"이라는 표시가 뜨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넘겼지만, 문득 그 의미가 궁금해지기 시작했죠! 많은 분들이 이 표시가 뜰 때 연비가 좋아진다고 생각하셨을 텐데, 실제로 연관성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량의 계기판에 나타나는 그린(Green) 표시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Green 표시란 무엇인가?

계기판의 Green 표시는 **그린 드라이브 모드(Green Drive Mode)**를 뜻합니다. 줄여서 GDM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이 모드는 차량이 주행 중 특정 조건에서 연료 효율을 극대화하고 배출 가스를 줄이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그린 드라이브 모드는 특히 거주자 밀집 지역, 대형 병원, 학교 근처와 같이 공기 질 개선이 중요한 장소에서 주로 작동합니다. 내비게이션과 연동되어 해당 지역에 진입할 때 차량의 엔진 모드를 전기 모드로 자동 전환하여 연료 소비를 줄이고 환경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2. 그린 드라이브 모드의 작동 원리

**그린 드라이브 모드(GDM)**가 활성화되면, 차량은 전기 배터리를 미리 충전하여 **그린 존(Green Zone)**에 도달했을 때 전기 모터의 사용을 극대화합니다. 이로 인해 연비가 개선될 뿐만 아니라, 배출 가스도 감소되어 대기환경 보호에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 도심이나 교통 혼잡 지역에서 GDM이 작동하면 차량은 전기 모터로 주행하여 연료 소모를 최소화하고, 소음도 줄어듭니다.
  • 학교 근처병원 근처와 같은 민감한 지역에서는 전기 모드로 전환되어 배출가스를 줄여 안전하고 조용한 환경을 만듭니다.

3. 그린 드라이브 모드 활성화 방법

이 모드를 활성화하려면, 차량의 내비게이션 설정 메뉴로 들어가서 환경 탭에서 그린 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설정 후, 내비게이션 경로상의 그린 존에 도달하면 차량은 자동으로 전기 모드를 활성화하여 연비와 환경 모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SETUP 및 차량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황경차를 선택하시면 그린존 드라이브 모드의 체크가 업으면 비활성 있으면 우측 사진처럼 활성화 됩니다.

4. 그린 드라이브 모드의 혜택과 사용 이유

이 기능을 사용함으로써:

  • 연비에 좋습니다. 
  • 환경 보호에도 좋습니다. 

이 기능을 기본 셋팅으로 한번만 설정 해 놓으시고 잊어버리시면 됩니다. 

 

계기판의 Green 표시는 단순한 경고등이 아니라, 조금이라도 환경 보호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해주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하면 연비 절약은 물론이고 대기질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되니 여러분의 차량에서도 이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쏘렌토(MQ4) 하이브리드 트렁크 자동 및 기능

쏘렌토 차량을 구매한 지 벌써 2년이 흘렀습니다. 그런데 이게 웬일? 트렁크가 자동으로 열리는 기능이 있다는 사실을 이제야 알았습니다! 처음엔 불편함이 없어서 몰랐지만, 최근에 마트에서

2.bluesky0229.com